Media Trend

업계 동향
역사를 생중계하는 미디어 랩, 옵토21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제목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2018년 2차 정기총회 개최2021-03-21 12:17
작성자

- 올해의 언론인 표창 및 사회공헌 표창 등 시상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23일(수요일)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예총회관) 9층 세미나실에서 2018년 2차 정기 총회를 열고, 일선에서 협회의 명예와 건전한 복지사회에 공헌한 신문 및 방송인들과 문화예술계 인사 및 기업인들을 표창하고, 계획 중인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보고했다.
 

2018년 2차 정기총회 기념 단체사진(사진:한은남 기자)

특히 의미있는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복지 및 후원과 관련하여 기존의 원로언론인 및 저소득 다문화 가정, 그리고 산간벽지 독거노인 등의 지원 대상을 비인기 스포츠 선수 및 생활고를 겪는 창작인 등으로 확대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총회의 사회공헌 공로 표창 수상자는 전, 양천경찰서 이근성 경감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수상자 축하 기념사진(사진촬영:한은남기자)

이근성 경감은 오랜 기간 어린이들과 교류하며 도서를 후원하는 동시에 인성교육 강의를 지속하며 아이들이 보다 건전하고 바르게 성장하도록 이끄는 등 현직일 때와 튀임 후에도 다방면에서 왕성하게 교육 자원봉사를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의 문화예술인 표창 수상자로는 (재)세계예술문화아카데미 세계시인회 총회장, 백한이 시인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백한이 시인은 83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민족 전통의 고유한 정신문화와 백의민족의 정체성 회복을 대하소설 집필, 시 낭송대회 등의 문학 활동과 살구나무심기운동 및 세계시인대회 개최를 통해 몸소 실천함으로써 모든 문화예술 및 언론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특히 재단법인 발행, 고려달빛을 지난 20년간 전 세계에 꾸준히 보급하며 전세계 문인들과 소통하는 등 민간외교에 기여한 바가 지대하다는 평가다.


올해의 기업인 표창 수상자로는 VK네트웍스 구교순 대표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구교순 대표는 해외 명품브랜드를 국내 런칭하는 바잉업계 일인자로 이를 통해 중소 상공인들의 성공과 산업 및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특히 다수의 방송채널사용사업자들의 컨텐츠 제작에 지난 15년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등 방송 미디어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서 올해의 방송인 표창 수상자로는 클콩미디어 김정한 이사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김정한 이사는 방송사 재직당시 독창적인 컨텐츠 제작과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통해 방송채널사용사업자들의 활로를 개척하고 미디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는 평가다.


마지막 수상자인 올해의 기자 표창 수상자는 축제뉴스 강동호 대표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강동호 대표는 투철한 기자정신으로 소신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지자체 관광자원을 쇄신하고 새롭게 개발하도록 계도하는 등 많은 축제를 지원하며 지자체 관광산업에 기여한 언론인이다.


한신방협 정창곤 회장은 “올해에는 우리협회가 주관단체로 참여하는 세계시인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뜻 깊은 해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어“언론인들의 재능봉사와 참여를 통해 원로 문인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민간외교에도 기여하자!”고 강조했다. 

사회진행은 ㈜성공플러스 한종래 총감독(사진촬영: 한은남기자)

㈜성공플러스 한종래 총감독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방송사 및 언론사 대표 30여명과 문화예술인 및 기업체 회원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은남 가디언21 편집장

#정창곤#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서울경제발전위원회#가디언21#월드르포#옵토21#한은남편집장#한종래감독#백한이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