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묻고 답하기
역사를 생중계하는 미디어 랩, 옵토21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제목김종선대표 (주)이솔아이템 제주시 오스타빌리지2021-03-21 11:56
작성자

- 제주 향토기업㈜이솔아이템, 명품 카페, 면세점 브랜드 런칭 관심집중 
- (주)이솔아이템 김종선 대표는 제주 오스타 빌리지 설명회 열어
 

(주)이솔아이템 김종선 대표(c) 시사 프라임

제주도 향토 개발기업인 (주)이솔아이템(김종선 대표)은 18일 광화문 에스타워에서 열린 제주시 도두동 ‘오스타 빌리지’ 사업설명회에서 명품커피숍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와 ‘오스타 월드 사후면세점’의 브랜드를 런칭, 예비창업자와 면세점 입점 희망업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와 ‘오스타 월드’ 브랜드의 높은 관심으로 사전예약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으며 입점 안내와 상담은 지속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이솔아이템은 카페거리로 유명한 용담해안도로변에 들어서는 ‘오스타 빌리지’ 22, 24평형 44세대의 도시형 생활주택 사업설명과 함께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감각적인 시설과 운영노하우로 내국인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보였다.  
 
치열한 경쟁 속에 운영수익이 낮아지고 있는 커피업계와 비정상적인 면세점 시장을 고민하는 현재의 업주들, 그리고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운영 시스템 및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고 가맹 정책에 대해 보다 전문적으로 지속 안내한다. 

 
신개념 명품카페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는 기존의 커피숍과는 다르게 차를 마시며 글로벌한 이태리 명품을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 가맹점주에게 커피 판매의 수익뿐 아니라 명품상품 판매의 수익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도입했다.  
 
(주)이솔아이템 김종선 대표는 “수년 간 제주도의 문화와 관광객들의 생리를 경험한 결과 만들어진 방식으로, 반드시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를 성공시킬 수 있다”고 밝혔으며 실제로 이미 이태리 밀라노에서는 ‘Coeso como 10'라는 카페와 명품을 결함한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는 11월23일 제주 함덕 골든 튤립 호텔에 직영 1호점을 오픈할 예정으로 막바지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또한 (주)이솔아이템의 새로운 브랜드 ‘오스타 월드’는 그동안 중국인 단체관광객들 전용의 저급화된 제주도 사후면세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제주도는 신라, JDC면세점 등 대형 TAX FREE SHOP(면세점)과는 별도로, 개인이나 소규모법인이 운영하는 수백 개 이상의 TAX REFUND SHOP(사후면세점)이 우후죽순 난립하여 저급 물건의 강제판매 등으로 중국관광객들의 원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와는 다르게 (주)이솔아이템의 ‘오스타 월드’는 국내 고급 명품과 글로벌 명품 등 이미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품만을 입점 시켜 운영할 계획으로 앞서 언급한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와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뿐 아니라 내국인의 면세쇼핑도 가능해, 용담해안도로 카페거리에 위치한 ‘오스타 월드 면세점’은 가족과 연인들의 필수 나들이 코스가 될 전망이다. 
 
시행사는 이를 돕기 위해 ‘오스타 월드’와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를 영화, 드라마의 장소협찬과 입점브랜드의 PPL 등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를 지원해 ‘오스타 빌리지’ 단지 자체를 새로운 한류의 중심지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본죠르노 이태리 카페’ 와 ‘오스타 월드 면세점’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섰으며, 새로 오픈하는 지점뿐만 아니라 기존의 호텔 로비 등 에도 카페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설명회의 핵심 테마인 ‘오스타 빌리지’는 22, 24평형 44세대의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제주 국제공항과 제주시외버스터미널이 자동차로 불과 10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제주 시내는 물론 국내·외 교통연결망이 뛰어나며 민속 제주5일장, 제주의 강남 노형동 5거리, 대형마트, 종합병원, 멀티플렉스 등 차량 5분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그밖에 제주 둘레길 17코스가 인근에 있으며, 도두항, 용두암, 한라산, 만장굴, 천지연 폭포 등 대표 관광명소와 접근성이 뛰어나 직접 거주를 원하는 제주도민은 물론, 최근 유행하는 ‘제주 한달살이’ 등의 숙소 제공 등 임대수익도 올릴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이라는 분석이다.
 
 
한은남편집위원 enhanok70@hanmail.net  
정재엽 기자 minute9@naver.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김종선#이솔아이템#정창곤#서울경제발전위원회#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옵토21#가디언21#월드르포#정재엽기자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