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옵토21 뉴스
역사를 생중계하는 미디어 랩, 옵토21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제목고령의 어르신봉사단, 단풍나들이로 훈훈한 정왕동2021-03-21 18:04
작성자

한신방협, 한중동연 공동 후원 지속할 터

가 -가 +

정창곤 선임기자
기사입력 2018-10-23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한중동포연합회(회장 오성호)와 공동으로 평소 지역사회에 헌신해온 다사랑 연합봉사단을 응원하고자 어르신 40분의 단풍나들이 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소 시흥 정왕동 일대의 환경과 이웃을 위한 봉사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온 동포어르신들이 한국에 정착했음에도 조국인 한국의 유명관광지를 여행해 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이번 여행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일까? 정왕동 하모니마트, 시화병원, 정왕본동주민자치위원회, 정왕본동체육회, 하루커피숍 외 다수의 중식당들도 후원에 참여했다.

 

특히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평창지역 관광프로그램 운영업체인 바우뜰과 바우파머스마켓이 후원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추억여행이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 다상랑 연합봉사단 어르신들의 오대산 월정사 초입 기념사진     © 월드르포



단풍이 절정에 이른 오대산 월정사여행과 동계올림픽 메인스타디움 방문, 김치를 가져갈 수 있는 고랭지배추 김치담그기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이번 단풍나들이로 어르신들은 '즐거운 추억이 생겼다. 또 이런 여행이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신방협과 한중동포연합회는 여행을 기념하는 의미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목도리와 장갑 등을 선물하고 내년 봄에는 DMZ온천여행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창곤#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다상랑연합봉사단#한중동포연합회#오성호#서울경제발전위원회#옵토21#가디언21#월드르포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