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로상 표창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지난 28일(수요일) 목동 예술인센터에서 2018년 첫 정기총회를 열고 오랜 기간 동안 복지에 공헌한 기업인과 공로자 및 올해의 기자상과 올해의 방송인상을 선정, 표창장과 표창패를 수여하고 공적을 치하했다.
공로 표창 수상자는 지난 40년간 많은 옌예인들과 교류하며 후원하는 동시에 방송제작 협찬은 물론, 국가를 대표하는 한국의 미 사절단의 의상을 책임지는 등 다방면에서 왕성하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김영세 패션디자이너와 군소단위 지역의 이웃들에게 쌀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등 소외계층 복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파란산업개발(주) 백판성 대표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새롭게 신설된 올해의 문화예술인 표창 수상자는 평소 이웃에게 베푸는 따뜻한 농부의 마음을 기부를 통해 실천해온 문화예술인으로써 오랜 기간 소외 계층 후원 콘서트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쌀 기부를 실천, 모든 연예문화예술인들에게 귀감이 된 농부가수 김백근 예능인에게 돌아갔다.
또한 올해의 방송인으로는 각종 불법 건설행위로 부터 훼손되는 자연을 보호하고 강도 높은 취재 활동으로 지역민들의 권익을 수호해온 SDAtv 이 대표가 수상했으며 올해의 기자상에는 국내 지자체 관광계에 컨설팅을 통해 새롭게 정비하도록 노력해온 동시에 많은 해외 관광관련 단체와 협조하며 관광한국에 이바지하는 등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한 여행관광전문 이승호 기자 등이 수상의 영애를 않았다.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정창곤 회장은 “올해에는 협회와 외신 및 해외미디어그룹 등과의 협업이 성사되어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어 활성화는 물론,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대상 시상 등을 통해 더욱 사회에 기여하고 아울러 언론인들의 재능봉사를 통해 소외계층 복지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은남 가디언21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