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재테크 투자가 힘든 전출 잦은 군인과 공무원들을 위한 실용서,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는 전출 가는 지역에 경매 등으로 주택을 구매한 후 1년 이상 거주하고 그 다음 전출지역도 같은 방법을 취한 후 기존주택은 매도함으로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의 합법적 방법을 이용해서 급여 이상의 양도차익과 양도세 비과세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방법을 상세하게 실었다.
재테크에 대해 문외한인 군인들에게 가장 합법적이고 합리적이며 이사에 대한 스트레스를 자산증식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제안하는 신간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는 편안한 노후를 위한 준비와 부동산 사기에 대처할 수 있는 최소한의 부동산에 대한 실용지식, 평생 부업으로 삼을 수 있는 경매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전하는 전역, 퇴직 후 사회경제입문 실용서다.
저자는 "물가 상승률을 고려할 때 아껴서 저축하는 시대는 끝났다. 최소한의 투자와 세법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직업군인과 공무원들의 불편하고 단점인 부분을 인식전환을 통해 자산 증가의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강조한다
직업군인 제테크(착한호랑이 지음)는 부크크(전자책)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착한호랑이 지음)는 크몽(전자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명관 기자 swc042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