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옵토21 뉴스
역사를 생중계하는 미디어 랩, 옵토21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제목'쎈방' 김선호 대표 신간 전자책 '직업군인 재테크와 공무원 재테크'2021-03-21 10:43
작성자

김선호 대표 © 가디언21뉴스

저자 김선호 대표는 20년 軍 생활 후 육군 중령으로 퇴역하고 부동산컨설팅기업 '쎈방'을 운영하는 전직 직업군인이다.

그는 군복무 중 잦은 이사로 인한 경제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합법적 재테크를 통해 자산을 증식시켜 해소한 노하우를 신간 전자책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 두 권에 실었다.

직업군인은 진급을 최우선적인 목표로 임무를 수행하고 관사가 제공되기 때문에 집에 대한 특별한 걱정이나 관심 없이 재테크에 무관심하다가 전역 즈음에 인생 2막을 준비해야 할 시기에 와서야 집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게 된다.

보편적으로 군인은 자녀의 진학과 잦은 이사, 생활비 등 이것저것 소비되는 지출로 자산은 늘지 않고 소비만 증가하며 급여 상승대비 물가상승률 증가로 실질적 자산은 그대로이다 보니 주변 사람의 재테크를 바라보면서 부러워하기만 한다.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이 잦은 공무원의 합법적 재테크 이미지© 가디언21뉴스

이처럼 재테크 투자가 힘든 전출 잦은 군인과 공무원들을 위한 실용서,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는 전출 가는 지역에 경매 등으로 주택을 구매한 후 1년 이상 거주하고 그 다음 전출지역도 같은 방법을 취한 후 기존주택은 매도함으로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의 합법적 방법을 이용해서 급여 이상의 양도차익과 양도세 비과세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방법을 상세하게 실었다.

재테크에 대해 문외한인 군인들에게 가장 합법적이고 합리적이며 이사에 대한 스트레스를 자산증식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제안하는 신간 '직업군인 재테크'와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는 편안한 노후를 위한 준비와 부동산 사기에 대처할 수 있는 최소한의 부동산에 대한 실용지식, 평생 부업으로 삼을 수 있는 경매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전하는 전역, 퇴직 후 사회경제입문 실용서다.

저자는 "물가 상승률을 고려할 때 아껴서 저축하는 시대는 끝났다. 최소한의 투자와 세법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직업군인과 공무원들의 불편하고 단점인 부분을 인식전환을 통해 자산 증가의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강조한다

직업군인 제테크(착한호랑이 지음)는 부크크(전자책)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근 잦은 공무원 합법적 재테크(착한호랑이 지음)는 크몽(전자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명관 기자 swc04244@naver.com

#쎈방#김선호#육군#부동산컨설팅#가디언21#월드르포#이명관기자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